비즈니스영어 이메일 23
비지니스 상 중요한 사안 들을 확인, 승인, 컨펌 하는 것은 성공적인 사업 수행 및 관리를 위하여 너무나도 중요한 부분 입니다.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상대방의 컨펌을 글로 받아 두는 것은 나중에 혹시 발생 할지도 모르는 분쟁(conflict) 을 대비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지니스 이메일 상에서 확인, 승인, 컨펌에 관련된 표현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firm, Check, acknowledge 차이
가장 자주 빈번하게 사용되는 3 단어 이다.
국어상 해석으로는 전부 "확인하다" 라고 하지만,
이 3개는 뜻이 다른 표현입니다.
이 단어들의 차이에 대해 우선 알아 보자
① Confirm 확인하다, 확정하다
Confirmation 확인/명사
"꺼진 불도 다시보자 "
→이미 사실이라고 믿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사살
★ confirm = double check
I would like to confirm my hotel reservation.
제 호텔 예약 컨펌 드리고 싶습니다.
Can you confirm my hotel reservation please ?
제 호텔 예약 확인 해 주시겠어요 ?
You should double check on hotel reservation.
호텔 예약 다시 확인 하셔야 해요.
Your booking in ABC hotel is confirmed.
당신의 ABC 호텔 예약이 확인 되었습니다.
② Check 확인하다, 점검하다
"너 가스불 껏니 ? "
→어떤 것의 맞는지 / 틀린지
→사실인지 / 아닌지
→YES / NO 인지 여부
A: I would like to check if my recent order #12345 has been shipped.
저의 최근 주문 #12345 가 배송이 시작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A: Can you check if my recent order #12345 has been shipped. ?
저의 최근 주문 #12345 가 배송이 시작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
B: We will check the order status.
주문 상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③ Acknowledge 승인하다, 인정하다
"그는 패배를 인정했다 "
→ 받아 들이는 것
He acknowledged defeat.
그는 패배를 인정했다
Please acknowledge receipt of this email
이 이메일 수신 확인 부탁드려요
★ Email 기본 틀/Template
아래 Email 기본 틀을 바탕으로 confirm, check, acknowledge 를
사용하여 메인 문장을 바꾸어 가면서 상황별 이메일을 쓰시면 됩니다.
Dear 고객사 수신자 이름,
메인 문장
→ Please find attached for our purchase order number #1234567 and acknowledge receipt by replying to this email.
번호 #1234567 PO 첨부 드리며 이 이메일의 답장으로 수령 확인 부탁 드립니다.
마무리 문장
→ Please contact me if you have any questions.
질문 있으시면 연락 주십시오
Regards,
발송자 이름
직책, 소속부서
★ 상황 별 메인 문장 샘플
① Please find attached for our purchase order number #1234567 and acknowledge receipt by replying to this email.
번호 #1234567 PO 첨부 드리며 이 이메일의 답장으로 주문 수령 확인 부탁 드립니다.
주문, 즉 Purchase Order 가 먼지 모르시는 분들은 주문 관련 내용 아래 링크를 참조 하세요.
https://business-english.tistory.com/82
② I would like to confirm the order of 30 Nov 2021, for 1,000 USB cables and the order details are as follows.
2021년 11월 30일에 주문드린 USB 케이블 1,000 개 주문확인 요청 드리며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Item: 품명
Quantity: 수량
Order number: 주문 번호
Order date: 주문 날짜
Price: 가격
③ I would like to acknowledge the receipt of your purchase order number #123456.
귀하의 주문 번호 #123456 PO 수령을 확인(승인) 드립니다.
※ 주의 !!
☆ I would like to 와 아래 빨간색 표현들은
서로 바꾸어 사용 가능
This is to confirm ~
I am writing to confirm ~
I just wanted to confirm ~
We are pleased to confirm ~
④ I sent you draft invoice and please confirm it.
인보이스 초본 보내드렸는데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⑤ This is to confirm that your recent order #1234 has been placed successfully.
귀하의 최근 주문 #1234 가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음을 확인 드리고자 합니다.
⑥ Thank you for confirming.
I'll let you know if I have any further questions.
컨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⑦ I will double check with the client which order they finally decided to place.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떤 것을 주문하시기로 했는지 다시 확인 해 보겠습니다.
⑧ I think I found an error with order ID # 98765, the price should be $500 for 10 chairs, not $700. Please confirm.
제 생각에 주문 식별번호 # 98765 에 오류를 발견한 것 같은데 의자 10개에 700 달러가 아니라 500 달러이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⑨ Thank you for choosing ABC hotel. We are pleased to confirm your reservation as under:
ABC 호텔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귀하의 예약을 확인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⑩ confirm/acknowledge receipt
Please find attached for the remittance deails.
첨부된 송금 정보 참고 하세요.
I am wiring to inform you of the remittance details as follows:
다음과 같이 송금 정보 전달 드리고자 메일 적습니다.
Invoice No: # 123456
Date of payment:
등등
Please confirm receipt of payment.
Please acknowledge receipt of payment.
입금(receipt of payment) 확인 부탁 드립니다.
Please confirm receipt of this deposit with your bank.
※ acknowledge 도 가능
귀하측 은행에 입금 확인 부탁드립니다.
Kindly confirm receipt of payment by return email.
※ acknowledge 도 가능
답장으로 입금 확인 부탁 드립니다.
Kindly confirm receipt of payment by replying to this email.
※ acknowledge 도 가능
본 이메일에 답장으로 입금 확인 부탁 드립니다.
Kindly acknowledge the intimation of the message.
※ confirm 도 가능
이 (이메일)메세지 내용을 인지(이해)하셨음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확인, 승인, 컨펌에 관한 비지니스 영어 표현을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 들 화잇팅 하셔요 ^^
'비즈니스 영어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이메일 24 참조 CC 관련 표현, 이메일 보낼 때 나 참조 해 주세요 (0) | 2021.12.16 |
---|---|
영어 이메일 22 주문 관련 표현 완벽 정리 / PO Purchase Order / Acceptance of Purchase Order / acknowledge, confirm, accept receipt and order (0) | 2021.12.01 |
영어 이메일 21 질문 관련 표현 총정리 / inquiry, enquiry, question (0) | 2021.11.25 |
영어 이메일 20 답장을 바로바로 신속하게 하다 한 단어로 멀까 ? (0) | 2021.11.17 |
영어 이메일 19 Finalize the response 요청하신 업무 마무리 중입니다 영어로 (0) | 2021.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