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영어 이메일 19
고객이 계약서나 문서의 작성 또는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작업을 다 마치고 나서 발송을 해도 되지만
작업이 마무리 되어 가는 시점에서
고객에게 reminder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좋은 비지니스 manner 입니다.
오늘은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을 하나 배워보겠습니다.
★ Finalize the response
"요청하신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response 는 응답,답장 이라는 뜻이죠.
Thank you for the quick response
빠르게 답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response 를 자세히 살펴보면,
더 큰 함축적 의미는
① 요청(업무관련) 에 대한 답장
더 나아가,
② 요청업무를 완료 후 답장으로 그
완료된 업무내용을 보내주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finalize the response 에는
ⓐ 요청하신 업무를 답장으로 보내드릴 수
있도록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 요청하신거 거의 다 되어가고 있어요
로 의역을 하시면 됩니다.
★ 이메일 예문
ⓐ informal
Hi 길동,
David is finalizing the response and we will send it over for your review soon.
데이빗이 요청하신 작업 마무리 중인데 저희(we)가
곧(soon) 보내(send it over)드릴테니
검토(for your review) 부탁드려요
Thanks!
John
send xx over ~ xx 를 발송하다
review 검토
ⓑ Formal
Dear Mr. 홍,
David is finalizing the response and we will send it over for your review soon.
데이빗이 요청하신 작업 마무리 중인데 저희(we)가
곧(soon) 보내(send it over)드릴테니
검토(for your review) 부탁드려요
Thank you
Best regards,
John
비지니스 영어의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
모두 화잇팅 하셔요 !!!
'비즈니스 영어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이메일 21 질문 관련 표현 총정리 / inquiry, enquiry, question (0) | 2021.11.25 |
---|---|
영어 이메일 20 답장을 바로바로 신속하게 하다 한 단어로 멀까 ? (0) | 2021.11.17 |
영어 이메일 18 오늘 여러가지 업무로 바빠서 be tied up on (0) | 2021.06.18 |
영어 이메일 17 keep me in the loop / keep me up to date (0) | 2021.04.09 |
영어 이메일 16 우선, 무엇보다도, 시작에앞서 영어로 at the very outset, first of all (0) | 2021.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