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영어 이메일 13
비지니스에서 돈에 관련된 업무는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된 용어와 표현들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비지니스상 돈과 관련된 영어표현들에 대해서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Invoice & Receipt
간혹 초보분들 중에 invoice (인보이스)와 receipt (영수증)을 혼돈 하시는 분들을 봅니다.
☆ Receipt (영수증) 돈을 받았다는 증명
☆ Invoice (지불요청) 돈을 달라는 공식요청
☆ Outstanding invoice (미지급된 인보인스)
※ 참고 Outstanding balance (미지급된 잔액) balance는 잔액을 나타냄
B2B (기업대 기업간)에서는 balance 라는 말을 쓸일은 거의 없다.
2. Payment
보통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이 된다. Payment 는 invoice 에서 명시된 금액을 지불(pay)하는 행위이다.
1. Sales (판매)
2. Delivery (납품)
3. Invoice (고객에게 지불요청)
4. Payment (고객이 대금지불)
5. Receipt (영수증) 주로 은행전자송금 (wire transfer) 로 이루어지기고 그것 자체가 증빙이기 때문에 따로 발행하는 경우는 잘 없다.
3. Wire transfer
Transfer는 이체를 뜻하는 말이다. Wire transfer 란 전선(wire) 을 이용한 이체(transfer) 즉 전자이체를 말하며 이 방식으로 대부분 거래가 이루어진다.
4. Remittance
은행에서 돈이 들어왔다는 고지서를 받으면 돈을보낸 해외고객 정보에서 이 단어를 볼 수 있다. Remit "송금하다"의 명사형이다.
5. 관련된 유용한 실전 표현들
☆ The wire transfer is scheduled for tomorrow.
내일 전자이체 예정입니다.
☆ We will be sure to pay the invoices more promptly.
인보이스에 대한 지불(pay)이 더 신속히 되도록 확실히 하겠습니다.
☆ Your invoice control matches 100 % my control.
귀사의 인보이스 금액산정이 저희것과 100% 일치합니다. (계산된 금액이 쌍방 동일하다는 뜻)
☆ Here are the updated totals through Dec 2020
2020년 12월 업데이트된 총액입니다.
☆ We have an inquiry from our finance department about whether or not we have any outstanding invoices from 회사이름 that still require payment.
저희 회계부서(our finance department)에서 귀사에 아직 본사의 지불이 필요한(that still require payment) 미지급 인보이스(outstanding invoices)가 있는지 문의(inquiry) 합니다.
☆ I'll await the revised invoice.
수정된 인보이스 기다리겠습니다. (인보이스 상 오류수정 필요한 경우)
☆ Please find the attached invoice for the purchase order XXXX for your payment.
첨부된(attached) 구매주문(purchase order) XXXX 관련 대금지불(your payment)을 위한(for) 인보이스 확인(find) 부탁(please)드립니다.
☆ I would like to follow up on the invoice XXXXX(인보이스번호) dated on 날짜 for your attention.
(날짜)에 발행된 invoice XXXXX(인보이스번호) 관련하여 귀하께서 확인하여(for your attention)주십사 추심(follow up on) 드리고자(would like to) 합니다.
댓글